행복의 길을 마치고 - 김주실(20230723

at 2023-08-02 06:18:03.0 / 865 조회수

제가 느낀점입니다:

제가 이 행복의 길을 시작하기 전에는 어떤 내용인지,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잘 몰랐지만 지난 10주동안 특히 사모님이랑 같이 이 삶 공부를 할수 있어서 되게 즐겁고 감사했습니다.


행복의 길은 아주 편안하고 간단한 삶 공부였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제 자신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고 제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


제가 제 삶에서 무엇을 우선시 하는지, 여러 가지 상황들에서 왜 제가 그렇게 행동하고 반응하는지,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깨달은 것은 제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어떻게 대하는지와 다른 사람들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를 많이 이해하고 배웠던것같습니다.


행복의 길을 하면서 제 가족, 친구들, 직장, 교회 그리고 저 자신과 함께 어떻게 건강하고 행복한 관계를 만들고 유지 할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 크게 느낀 점은 제가 행복한 삶을 살려면 혼자로는 안되고 의지 할수 있는 공동체가 필요하다고 깨달았습니다. 


우리는 다 직장, 가정, 개인적인 일로 하루하루 바쁘고 정신없게 살아가고 있지만 행복의 길로 통해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축복에 집중하고 감사하며 현재 상황에서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생각과 반성이 되었던 10주였습니다.